ESG경영
- ESG경영 이념
- ESG강령
럭스코는 지속가능 한 미래를 추구하고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하기 위해 ESG경영 기반을 발전 시켜나가겠습니다.
당사는 ESG 가치에 기반한 혁신적 사업모델 및 경영활동을 통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창출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.
럭스코는 ESG 경영체계를 바탕으로 ESG경영이 환경,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환경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.
당사는 ESG 가치에 기반한 혁신적 사업모델 및 경영활동을 통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창출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.
럭스코는 ESG 경영체계를 바탕으로 ESG경영이 환경,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환경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.
주요실천과제
-
친환경 경영(Environment)- 녹색제품 구매비율 확대
- 탄소, 온실가스 등 독성물질 절감
- 에너지 사용량 감소 및 효율 개선
- 폐기물 감소 노력
- 탄소, 온실가스 등 독성물질 절감
- 친환경, 고효율 제품 구매확대 -
사회적 책임 경영(Social)- 직원 및 고객 만족도 개선
- 산업재해 관리 및 직원 복지 개선
- 사회공헌사업 확대 및 강화
- 사회적 기업, 장애인기업 제품구매 -
투명 경영(Governance)- 인사.성과 보상 공정성 향상
- 불공정 부패 방지 강화
- 기업윤리 정책 개선
-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확대
주식회사 럭스코 임직원은 ESG 경영의 체질화를 통해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ESG 경영원칙과
행동규범을 선포했습니다
행동규범을 선포했습니다
- 1.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행복을 추구한다.
- 2.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.
- 3. 어떠한 부패와도 타협하지 않는다.
- 4. 안전문화를 선도한다.
- 5. 최고의 품질을 지향한다.
- 6. 차별하지 않고 인권을 존중한다.
- 7. 친환경에 입각한 업무, 환경을 조성한다.
- 8. 미래를 위한 환경,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.
- 9. 저탄소, 에너지효율 향상을 지향한다.
- 10. 건전한 조직 문화 구축을 지향한다.
경영원칙에 따른 세부 행동 규범을 수립, 실천함므로써 ESG 경영 실현
방침 수립, 목표설정, 추진, 평가 및 개선 순으로 PDCA CYCLE에 의한 운용
규범 1.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행복을 추구한다.
- 1.1 고객 중심
- 고객의 바른 결정을 위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
- 고객께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소통을 통해 만족 향상
-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한다.
- 1.2 공급자와 상생 경영
- 파트너의 제안과 요구를 존중
- 파트너의 바른 결정을 위해 정확한 정보 제공
- 파트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
- 1.3 구성원의 행복 구현
- 구성원의 행복 구현을 적극 지원, 행복한 업무 환경 조성
- 자기개발 환경 조성, 업무 수행 상 필요 교육훈련 기회 보장
- 성과에 따른 공정한 보상
규범 2. 법과 윤리 준수
- 2.1 준법을 통한 공정거래 질서 확립
- 입찰 및 가격등에 관란 부당한 공동행위에 일절 관여 하지 않으며, 불공정한 독점행위를 하지 않는다
- 협력업체 등과의 거래에 있어 거래상 지위를 남용하는 불공정 거래행위를 하지 않고, 부당한 기술자료 요구하는등 부정한 방법으로 정보를 획득 취득하지 않는다
- 국내외 모든 법규를 준수하고, 회사의 제규정을 준수한다
- 2.2 비윤리적 행위 근절
- 건전한 직장문화를 저해하는 언행을 하지 않는다
- 회사와 개인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지위를 남용하지 않는다
- 3.1 부정청탁 및 선물, 뇌물, 금품등의 수수 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
- 사업을 영위하는 반부패와 관련된 법규 및 국제협약을 준수한다
- 구성원들의 범죄활동 행위를 엄격히 금지한다
- 3.1 부당한 사적 편익 금지
- 공과 사를 명확히 구분한 업무 수행
- 회사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중요정보를 사적 이익을 위해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는다
규범 3. 부패와의 타협 금지
규범 4. 안전문화 선도
- 4.1 구성원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
- 지속적 교육훈련, 학습기회 제공을 통한 안전의식 제고
- 사업장 철저한 안전수칙 수립, 철저한 준수
- 현장 유해 물질 발생 근절
- 신체적, 심리정 안정 보장하는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
- 4.2 모든 이해관계자의 안전과 건강을 중시
- 지속적 교육훈련, 학습기회 제공을 통한 안전의식 제고
- 사업장 철저한 안전수칙 수립, 철저한 준수
- 현장 유해 물질 발생 근절
- 신체적, 심리정 안정 보장하는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
규범 5. 최고의 품질 지향
- 5.1 품질경영을 통해 고객만족 추구
- 품질 문제의 근본원인을 분석, 제거하여 문제를 예방
- 기본과 원칙 바탕으로 품질관리 체계 구축
-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해관계자 및 사회 전반의 행복 제고
규범 6. 인권 존중
- 6.1 모든 근로자를 존중
- 근로 조건과 관련된 법적 기준 준수
- 강제노동을 배제하고, 아동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
- 6.2 모든 다양성을 인정하고 포용
- 타인의 존업과 권리가 동등함을 인정하고 존중한다
- 국적, 인종, 종교, 성별, 개인의 특징등의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
- 이해관계자들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균등한 기회를 제공
규범 7. 친환경에 입각한 업무, 환경 조성
- 7.1 친환경 경영활동 추구
- 국내외 환경규제를 철저히 준수
- 파트너들의 부정적 환경요소 개선
- 친환경 지향, 환경문제 해결 우선한다
- 7.2 지속가능 발전 기여
- 신재생에너지의 공급 및 자원의 재활용, 오염물질 배출의 저감을 통해 순환 경제 실현
- 환경기술의 혁신과 고도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모델 구축
규범 8. 미래를 위한 환경,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
- 8.1 글로벌 사회 책임과 의무 행사
- 사회공헌활동에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참여
-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
규범 9. 저탄소, 에너지효율 향상 지향
- 9.1 국제 기후변화 대응 표준 준수
-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
- 온실가스 감축 목표와 환경지표가 국제기준에 맞게 점진적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
- 9.2 기후변화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이행
- 모든 사업활동에 탄소감축 계획이 포함되도록 설계
-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저탄소 미래 구축
규범 10.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 지향
- 10.1 ESG 가치실현이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
- ESG 경영활동의 결과의 투명성 보장
- ESG 성과보상 체계를 구축, 공정하게 평가